가입/후원안내

YMCA 회원이 되면

YMCA 회원이 된다는 것은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려는 YMCA운동의 목적에 찬성하여 이에 동참하는 일이며, YMCA의 주인으로서 YMCA의 운영에 참여하고 클럽활동과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이고, 또한 YMCA에 재정적, 정신적 후원을 담당하는 일이다. YMCA는 인간과 사회를 변화되게 하는 공동체로서, 새로운 사회를 향한 순례의 길에 시민모두가 동참할 것을 기대합니다.

YMCA 회원이 되려면

YMCA는 회원단체입니다. 회비 금액에 따라 청소년회비, 일반회비, 유지회비, 찬조회비, 특별회비, 단체회비, 평생회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YMCA 목적에 찬동하고 이를 지지, 협력하고자 하는 이는 인종, 연령, 종교나 신념, 직업, 정당에 구애됨 없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되려는 사람은 YMCA 회원 가입신청서에 서명날인하고 본인에 알맞은 회비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 회원도 회원확장운동 기간 중에 재등록하고 회원증을 갱신 발급 받아야 합니다.

회비의 사용

청소년 지도력 육성
지역 현안 연대사업 및 회원활동
불우이웃 돕기 등 각종 사회봉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회원가입 방법

1. 세종YMCA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 '문의/신청' 코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 이메일, 팩스로 보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도 됩니다.
    
    주소 : (30024)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조치원로 31-1 (송태영치과의원 3층 세종 YMCA)
    전화 : 044-862-7891~2
    팩스 : 044-862-7893
    이메일 : sejongymca@hanmail.net

회비납부방법

* CMS 자동이체
  회비로 약정하신 금액을 금융 결재원이 인출하여 YMCA로 입금해주는 시스템으로 직접 은행에 가야 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 연회비 납부
  회비로 약정하신 금액을 1회에 걸쳐 일시불로 납부하는 방법으로 직접납부와 계좌이체 방법이 있습니다. 

* 계좌이체 : 농협 351-0717-3412-03 세종YMCA
  (입금시 성함을 꼭 적어주시고 메일이나 전화로 알려주세요)

가입회원들에게 드리는 혜택

* 모든회원
 - 회원증, 기부금영수증(세금공제용)을 발급합니다.
 - YMCA프로그램, 클럽활동,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참가회원은 일정 비율의 회비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생일, 관심있는 YMCA활동에 대한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회보 및 총회자료집에 회원명단을 기재합니다.
 - 일반회비 이상을 납부하시는 회원에게는 세종YMCA에서 제작한 회보를 보내드립니다.

* 구분
 - 단체회비, 평생회비 납부회원 : 회관내 표찰 부착 
 - 연속 3년 이상 유지회비 이상을 납부한 회원은 본회 헌장에 따라 총회원 자격 및 이사, 감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합니다.

후원 받은 회비는 지역을 위해 소중하게 쓰여집니다.